얼마전 '포켓몬 go'가 국내에 정식 출시 되어서 엄청난 인기몰이를 하고 있네요. 저도 이제막 시작을 했습니다. 근데 이게 닥치는 데로 포켓볼을 던졌더니, 결국엔 볼이 모자라서 못잡는 사태가 벌어졌네요. 혹시나 해서 찾아봤더니 미리 개채값(iv)을 알아볼 수 있는 어플이 있네요.




아시다시피 '포켓몬 go'에서 우리가 포획하는 포켓몬들은 CP로 강함을 알 수 있는데요. 이게 당장 잡아서 눈에보이는 CP보다는 최대성장수치가 얼마인지가 중요한거죠. 최대성장수치를 미리 알아볼 수 있는게 'iv go' 어플 입니다.


포켓몬고 등급 확인 어플

iv go 사용법 #1

▼플레이스토어에서 쉽게 찾으실 수 있어요. 다운로드수가 100만이 넘었네요. 중국에서 제작했다고 합니다.




▼포켓몬go가 기본적으로 google 계정을 사용하기 때문에, 처음 시작할 때 구글계정과 연동을 시켜주셔야 합니다. 정보제공 동의할 때 이메일 주소를 확인한다고 되어 있는데, 사실 좀 찜찜하긴 해요.



▼계정연동 후 실행환 화면 입니다. 제가 보유하고 있는 포켓몬들에 대한 정보가 나오네요. 최신순이라고 되어 있는 부분을 보면, 여러가지 기준으로 정렬이 됩니다.




▼MINI BALL을 누르시면 아래 그림과 같이 포켓볼이 하나 뜨는데요. 'iv go 사용법'포스팅의 이유가 여기에 있다는점!



▼미니볼을 실행한 상태에서 포켓몬고를 실행한 모습입니다. 미니볼이 떠있죠?



▼미니볼을 클릭하시면 아래와 같이 몬스터 리스트가 뜨게끔 되어 있어요. 나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겠죠.




포켓몬 무조건 많이 잡으면 좋다고?

iv go 사용법 #2

▼제가 보유하고 있는 주뱃은 총 3마리 인데요. 여기서 CP24짜리 주뱃이랑 CP50짜리 주뱃을 비교해 보겠습니다.



▼CP24인 주뱃은 MAX(556)이고 CP50인 주뱃은 MAX(484)입니다. 물론 iv go 어플에서 '강화하세요!!, 굳이 이친구를 꼭 쓰셔야 하나요?'등의 멘트를 날려주기도 하지만, 수치를 비교해서 괜찮은 아이를 키우셔야 합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iv go 사용법'에 대해 알아 봤는데요. 왜 몬스터들을 골라서 키워야 하는 줄 아시겠죠?

설에 이곳저곳으로 이동 많이 하실 텐데요. 새로운 곳에서 괜찮은 몬들 겟하시길 바래요.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Posted by awesometh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