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유입니다. 어제는 구름에 가려서 보이지 않던 달이 오늘은 또렷하게 보이네요. 슈퍼문을 못봐서 많이 아쉬웠거든요. 오늘도 유난히 커보이던데 아닌가요.



최근에 지인분이 사업장에서 쓰던 PC를 바꾸게 되서 기존에 쓰던걸 제가 받아왔는데요. 보통 컴퓨터를 포맷하고 나면 필수 Driver 설치를 해줘야 합니다. 오늘은 아수스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법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ASUS는 메인보드, 그래픽카드, 노트북, 모니터 등의 컴퓨터 관련 업체로 노트북이 가성비가 좋아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합니다.



아수스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법


▼포털에서 검색하시면 아래와 같이 에이수스코리아 홈페이지로 들어가실 수 있어요. 


▼메인페이지 상단 메뉴에 [서비스-고객지원]을 선택해 주세요. 요즘은 제품가이드도 온라인 홈페이지에 다 올라와 있네요.


▼노란박스 친 부분에 소유하고 계신 제품의 모델명을 입력해주세요. 저는 ASUS 노트북 A556UA 검색한 화면 입니다. 돋보기 눌러 다음화면으로 갈게요.


▼왼쪽에 보시면 노트북이라고 검색이 되었네요. 화면 중앙에 [드라이버&툴] 메뉴로 이어가 볼게요.


▼같은 라인에 제품이 3가지가 있나봐요. 본인이 가지고 계신 모델을 다시 선택해주세요.


▼CPU를 선택하시면 OS를 선택하는 화면이 나옵니다. 요즘 나오는 노트북들은 대부분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는데요. 혹시나 다른 운영체제를 사용하시면 기타를 눌러 주세요.



▼드디어 아수스 드라이버 다운로드 화면까지 넘어왔습니다. 총 92개의 파일이 검색이 되었네요. 메인보드, 랜카드, 그래픽카드, 사운드카드 등의 각 하드웨어(Device) 마다 Driver가 있으니 필요하신 것만 설치하시면 됩니다.


▼랜카드를 선택해 봤는데요. 아래 그림과 같이 [글로벌]로 표기되어 있는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해 주시면 끝입니다.



이상으로 아수스 드라이버 다운로드와 설치법에 대해 설명드렸는데요. 혹시나 컴퓨터를 포맷하고 설치하는 과정이 어렵다면, 처음 노트북 구매시에 동봉되어 있는 CD를 통해 복구(recovery)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랍니다. 

Posted by awesometh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