렐름디펜스 시작한지 벌써 한달이 넘었네요. 사실 모바일 게임은 몇 일하다보면 금방 질려서 안하게 되는데, 이건 생각나면 하다보니 벌써 한달이라는 시간이...

출시된지 오래된 게임인데도 불구하고 아직까지 꾸준하게 인기를 끌고있는 이유가 있기 마련이죠.



렐름디펜스 초반 공략 및 게임운영 팁


이 포스팅은 제가 초반에 아무것도 모르고 시작해서 게임진행에 어려움을 느껴 작성하게 되었기 때문에, 순전히 초보들을 위한 것입니다.


1. 영웅

처음 추천하는 영웅은 마빈인데요. 마빈 하나로 세계4까지 갈 수 있다고 합니다. 물론 저는 아직 세계3이네요.(쉽지 않습니다.) 다이아는 꾸준히 하다보면 자연스레 쌓이기 때문에, 진행이 어려운 경우 토너먼트 축복영웅을 위주로 구매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추가로 이프리지드도 가성비가 정말 좋으니 추천드려요.


추천 영웅

얀, 나르삭스, 레이프 - 마빈, 헬리오스, 이프리지드- 기타



2. 스토리 진행

스토리 진행은 국내에는 공략 영상이나 글들이 많이 없기 때문에, 유튜브에서 검색해서 진행했습니다.


검색 키워드는 아래와 같이 하시면 찾으실 수 있습니다.


realm defense    스테이지숫자

tournament silver/gold/platinum 등

legendary

endless world1/2/3/4


3. 일일 필수 진행

전체적인 게임진행은 퀘스트를 보시면서 다이아를 모으는 형태로 진행하시면 됩니다.


일일트라이는 아이템, 보석을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꼭 해주세요. 30일 보상까지 합치면 저렴한 영웅 한마리 정도는 모을 수 있을만큼 줍니다. 



상점에서는 무료로 주는 무한모드 열쇠 꼭 받으시구요. 산산조각난 왕국은 영웅 스킬레벨업에 필수이기 때문에 시간이 차는데로 다 진행하시는게 좋습니다. 

마지막으로 왕국 공성전은 보석을 모을 수 있는 꿀컨텐츠이기 때문에 하루 두번 꼭 진행해주세요.



왕국공성전 같은 경우엔, 처음엔 아무것도 모르고 진행했었는데요. 간단하게 설명 드리면 기본난이도가 있고, 난이도를 추가로 조절할 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난이도를 높일 수록 보상이 늘어나는데, 오른쪽하단에 왕국 공성전 메달이 쌓이면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저는 처음에 이게 보상인줄도 몰랐네요.)



4. 토너먼트

토너먼트는 월요일에 초기화가 되는데요. 보통 2~3일정도 지나서 유튭에서 검색을하면 영상에 몇개 정도는 올라옵니다. 참고해서 진행하시면 플래티넘까지는 마빈하나만 있어도 올라오실 수 있어요. 다음 맵으로 넘어가는데 토너먼트 달성 조건이 있어서 안할 수 없으니 꼭 하세요.


5. 짜잘한 팁들

- 영웅 이동은 해당 영웅을 드래그해서 움직일 수도 있지만, 왼쪽하단에 위치한 프로필을 선택 후 원하는 곳을 터치하면 이동합니다.

- 메인메뉴에 있는 타워 업그레이드는 진행하다보면 포인트가 남습니다. 아무거나 찍으셔도 되요.

- 아이템은 운석이 제일 효율이 좋습니다. 제련소에서 만들어 쓰시는걸 추천!

- 토너먼트 축복 영웅은 출전시 능력치가 월등히 올라갑니다.

- 영웅 레벨업은 스토리에서만 가능합니다.

- 영약은 새로 구매하기 전에 모아뒀다가 스킬개방을 위해 한번에 쓰시는게 좋습니다.



이상 생각나는 렐름디펜스 공략 팁을 써봤는데요. 공략정보가 많지 않아서 진행이 어렵지만 영상들 보고 따라하면 그나마 할만합니다. 사실상 토너먼트 승급이 되야 다음맵으로 넘어갈 수 있기 때문에, 뚫지 못하면 막막한게 사실이네요.

Posted by awesometh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