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유입니다.

뒤늦게 불어온 우리나라의 포켓몬고 열풍이 엄청나긴 하네요. 작은 도시나 지방쪽은 포켓스탑이 부족하다 보니 '포세권'이라는 단어까지 생겨난걸 보면 말이죠.


'포세권'이란?

포켓몬고 게임에서 몬스터볼이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는 '포켓스탑'과 '역세권'이 합쳐진 말로, 주로 대도시 도심지의 포켓스탑이 많은 지역의 집이나 카페 등의 장소를 뜻한다.




뭐 오늘은 포세권에 관한 이야기가 아니라 '포켓몬고 소프트밴 푸는법'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gps를 기반으로 하는 게임이다 보니 fake gps나 기타 어플을 이용해서 gps조작을 통해 게임을 하게 되면, 게임사측에서 소프트밴(이용제제)을 당하게 되는데 이를 푸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포켓몬고 소프트밴

포켓몬고 GPS 조작 또는 기타 비정상적인 게임이용으로 게임사에서 제제를 가하는 것을 말한다. 소프트밴이 의심되는 증상으로는 포켓몬 도망 현상, 포켓스탑 아이템이 안나오는 오류등이 발생한다.



포켓몬고 소프트밴 푸는법

1. 포켓스탑 돌리기 반복

지금까지 알려진 방법중에 가장 확실하고 신뢰가 있는 방법입니다. [포켓스탑에 들어간 다음 돌린 후 X 누르기]를 약 40회가량 시도하다 보면 어느 순간 아이템이 나오면 소프트밴이 풀렸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100번이상 돌려도 안풀린다는 분이 계시던데, 아마도 포켓몬고 영구정지 가능성이 높습니다.


2. 부계정 이용하기

이 방법도 마찬가지로 되는 분이 있고 안되는 분이 있습니다. 일단 포켓몬고를 삭제하고 새로운 계정으로 만들어서 들어갑니다. 그런 후 다시 본계정으로 접속을 하는거죠.(간혹 그냥 삭제하고 재설치후 본계정으로 바로 접속해서 풀리신다는 분이 있기는 합니다.)


3. 개발자옵션 설정

포켓몬고 소프트밴 푸는법 세번째 방법은 휴대폰의 개발자옵에서 모의위치앱을 off로 설정해 주시는 겁니다. 여러가지 방법으로 실패하고 이 방법으로 푸셨다는 분이 제법 많이 계시네요.


4. 일정 시간 후 접속

마지막은 무작정 기다리기 입니다. 게임을 완전 종료 후 30분~1시간 후에 정상적인 방법으로 이용하면 풀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기다리기 지루하고 추우니까 위의 3가지 방법을 다 해보신 후 하시는걸 추천드립니다.


관련포스팅

  



이상으로 포켓몬고 소프트밴 푸는법 4가지를 알려드렸는데요. 포켓몬고 영구정지 계정을 맞으신 부들은 아마도 여러번 누적되어 그런걸로 짐작할 수 있습니다. 왠만하면 정상적인 게임이용을 하는게 좋겠네요.

Posted by awesometh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