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메이플M은 잘 플레이하고 계신가요. 저는 이제 슬슬 무한 노가다에서 오는 지루함을 벗어나기가 힘들어지네요. 벌써 3차를 넘어 80렙이 넘으신 분들도 많으신거 같은데 말이죠. 



휴대폰으로 장시간 플레이하다 보면 어깨도 아프고, 눈도 아파 오는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메이플스토리M 컴퓨터로 하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릴게요. 저는 기존에 녹스 앱플레이어(NOX)가 설치되어 있었는데, 메이플스토리M은 녹스에서는 플레이가 안되네요. 하지만, 블루스택 메이플스토리M는 플레이가 아주 잘 됩니다.



메이플스토리M을 컴퓨터로 플레이하려면 일단은 블루스택이라는 프로그램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우선은 블루스택 다운로드부터 설치까지 설명드리고, 마지막으로 우리가 플레이 할 메이플M 설치와 구동하는 것까지 알려드리도록 할게요.


블루스택 다운로드와 설치 방법


▼포털에서 '블루스택'으로 검색을 하시면 아래의 홈페이지가 나오는데요. 블루스택2로 검색하면 엉뚱한 사이트가 나오니 아래의 홈페이지로 들어가셔야 됩니다.


▼홈페이지 메인화면 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다운로드 BlueStacks'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운받으신 폴더에서 실행을 하시거나 실행을 눌러 주시면 프로그램 설치가 시작됩니다.



▼블루스택 설치 자체는 어려운 과정이 아니지만, 차근차근 그림을 통해서 설명해 드릴테니 잘 따라오세요.



▼기존에 C드라이브로 설정이 되어 있는데, 저는 다른 폴더로 지정했어요. 다음으로 넘어 가주세요.



▼앱 스토어 액세스, 응용 프로그램 통신 두군데 체크박스는 그데로 두시고 설치를 해주시는게 좋아요. 



▼설치는 이렇게 간단하게 완료가 되었구요. 마침을 누르시고 블루스택을 시작해 주시면 됩니다.




블루스택 메이플스토리M 설치하기


▼처음 블루스택 메이플스토리M 실행을 하려면 아래와 같은 블루스택 기본 설정과정을 거치셔야 합니다. 언어는 당연히 한국어로 설정해주세요.



▼기존 안드로이드 휴대폰에서 사용하는 구글계정(ooo@gmail.com)을 입력해 주시면 휴대폰에서 키우시던 메이플M 데이터를 가지고 올 수 있어요.



ㅁ링크


▼블루스택 기본 설정이 끝나고 나면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요. 여기서 구글 플레이스토어(Play Store)를 선택해 주세요.



▼검색창에 메이플스토리M을 입력하시면 아래와 같이 검색이 됩니다.



▼휴대폰이랑 동일하게 설치를 진행해 주시면 됩니다. 특별한 과정은 없어요.



▼설치가 끝나고 나면 블루스택 메인화면에서 메이플스토리M 아이콘이 없으실 텐데요. 오른쪽 상단에 노랑박스에 있는  '+모든앱'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블루스택 메이플스토리M 설치가 잘 되었네요. 클릭해서 실행하시면 본 파일이 설치가 될 때까지 기다려 주시면 됩니다.



▼실제 제가 실행한 화면입니다. 아무 문제없이 컴퓨터로 메이플스토리M 플레이를 하는 모습입니다.



제가 위에서 설명데로 잘 따라오셨다면, 이제 컴퓨터로 메이플스토리M 플레이를 하시면 되요. 지금까지 분위기를 보면 호불호가 많이 갈리는 게임이 될 것 같은 느낌인데요. 그래도 100만 다운로드도 넘어섰다고 하니 화제를 모으고 있는 게임은 확실한듯 하네요. 


커뮤니티에 제 글의 일부만 바꿔서 본인이 쓴 것처럼 공략글을 쓰신분이 있으시던데 이 글을 보신다면 빠른 시일내에 글을 내리시길 바랍니다. 엄연히 제가 작성한 글이고 블로그에 저작권 표시도 되어 있는 글이니 신고조치 하도록 하겠습니다.




Posted by awesomething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