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포유입니다.

역시나 포켓몬go 열풍은 여전합니다. 어딜가나 남녀노소 다들 포켓몬 포획을 하시느라 휴대폰을 보고 계시네요. 전 아직 쪼렙에 허접이라 체육관은 근처도 못가봤네요.




처음 포켓몬고를 설치하고 나면 닉네임 설정을 하게 되는데요. 딱 1회에 한해서 포켓몬고 닉네임 변경 기회가 있습니다. 바꾸는건 딱 1번이니 기억하세요. 안타깝게도 포켓몬고 한글 닉네임 생성은 불가능하게 되어 있습니다. 


관련포스팅

2017/01/28 - iv go 사용법, 이젠 골라서 잡자!



포켓몬고 닉네임 변경 방법

▼게임을 실행 후 중앙에 몬스터볼을 터치해 주세요. 보시다시피 저는 아직 렙9의 허접이에요.ㅠㅠ



▼사실 포켓몬고의 UI는 생각보다 너무 심플해서 요즘 게임이랑 비교하면 한참 떨어지는 느낌입니다. 오른쪽 상단에 설정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포켓몬고 국내 최적화는 아니라는 느낌을 받는 부분인데요. 아래쪽에 보시면 [닉네임을 변경한다]라는 문장이 보이네요. 왜 이건 또 문장으로 되어 있을까요. 위에 보면 [메일로 수신한다.]는 마침표가 있는데 여기엔 마침표도 없네요.



▼아래의 설명에 나와 있듯이 포켓몬고 닉네임 변경 횟수는 1회로 제한되어 있으니 신중하게 선택하세요.



▼아래와 같이 원하시는 닉네임을 입력해주시고 OK를 눌러주시면 끝이에요. 스샷에는 없는 마지막에 한번더 변경할 것인지 물어보면 YES를 눌러주시면 됩니다. 




이상으로 포켓몬고 닉네임 바꾸는법 포스팅을 했는데요. 사실 국내 출시가 늦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나라에 최적화되어 있다는 느낌을 받기는 힘드네요. 도심지에 계신분들이 아니면 즐기기 어려운 것도 사실이구요. 

Posted by awesomething
,